화순군, 마을행복백신V5 양성 교육 대상자 모집
상태바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5 양성 교육 대상자 모집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8.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
화순 군청사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 군청사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에 대한 열정과 비전, 따뜻한 감성으로 마을공동체를 설계하고 주민과 마을의 면역을 키우는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마을 행복 백신 V5 양성 교육’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9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마을 행복 백신 V5 양성 교육은 마을 활동에 관심이 있는 화순군민을 대상으로 마을활동가로서 마을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하기 위한 인문 학습, 교양 학습 등을 실시한다.

예비 마을활동가들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13회의 인문 및 교양 교육을 받아 수료 후 내년부터 화순군 마을 활동 지원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화순 마을 관광, 화순 마을 가이드, 마을 굿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80% 이상 교육에 참여하면 수료할 수 있다.

마을 행복 백신 V5의 주요 역할은 마을 내 소통을 촉진하고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주민자치와 공동체 활동을 지원한다.

신청은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화순읍 충의로 100)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로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홈페이지 또는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061-373-34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