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던 경험 공유해요”
상태바
순천시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던 경험 공유해요”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8.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거주 청년대상 수기 공모…31일까지 접수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순천청년 덕분에’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청년들이 누군가나 무언가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던 각자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에게 공감하고 위로받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대상은 순천 거주 청년으로, ‘덕분에’ 이루어진 일을 A4용지 1매 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보편적으로 모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부터 특별한 개인적 경험에 이르기까지, 시와 수필, 감상문 등 형식에 제한 없이 모든 글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작품은 심사를 통해 7건을 선정해 9월 청년의 날 주간에 시상할 계획이다.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10만 원, 장려상 4명에게 5만 원을 지급한다.

시는 수상작을 비롯한 응모작품을 순천 청년들이 읽을 수 있도록 순천시 청년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거나 수기집으로 제작 배포하는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청년센터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과 같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순천시 청년정책과(061-749-3226)로 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오늘날의 청년들은 낙오와 고립에 대한 불안감에 매몰돼 서로에 대한 감사를 잊곤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청년들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무언가, 자신에게 선의를 가진 다른 누군가의 존재를 되새기고 희망을 되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