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 시동
상태바
순천시, 우주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 시동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7.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TF 실무협의체 가동…연내 착공·2025년 준공 목표
지난 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 조립장 설립 예정 부지에서 열린 현장 간부회의 모습.                                                                                                       /순천시 제공
지난 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 조립장 설립 예정 부지에서 열린 현장 간부회의 모습.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4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단 조립장 TF팀과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발사체 단 조립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무회의에서는 투자 사업계획서를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현장 부지를 점검해 공장 건립에 필요한 용수·전력·가스 등 기반시설이 완벽히 구축될 수 있도록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가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건축설계와 설비설계를 동시에 진행해 연내 착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8월 중에는 투자협약과 부지계약을 마무리하고, 12월에 착공에 들어가 2025년 1월에는 단 조립장을 준공해 국가 누리호 발사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한화와 지속가능한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단추인 단 조립장 건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연관 소부장기업을 순차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2-2해룡산단(18만평)과 선월농공단지(4만평) 조기 조성을 통해 우주산업 등 최첨단 산업 정밀부품 기업을 유치해 미래 첨단산업단지 전초기지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