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 걷기 기부 1,095명 참여....13일 만에 1억보 달성
상태바
순천시, 시민 걷기 기부 1,095명 참여....13일 만에 1억보 달성
  • /순천=이승현기자
  • 승인 2023.06.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약사회 2백만원 기부로 암환자에게 의료비 전달식 가져
순천시약사회 2백만원 기부로 암환자에게 의료비 전달식. /순천시 제공
순천시약사회 2백만원 기부로 암환자에게 의료비 전달식.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시민 걷기 기부 캠페인에 1,095명의 순천시민이 참여하여 13일 만에 누적 걸음수 1억 보를 달성하여 걷기 기부에 대한 시민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순천시민의 건강 걸음수 1억 보가 의료 취약계층에게 의료비 2백만 원으로 기부되어 암, 희귀난치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삶의 희망을 심어주는 시민 걷기기부 운동이다.

기부금은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시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순천시약사회(회장 양찬희, 약사 114명)에서 후원하였으며 지난 27일 암 투병을 하며 힘겹게 지내고 있는 시민 2명에게 각각 1백만 원씩 의료비로 지원했다.

아울러 건강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는 기부금은 걷기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순천시 기업, 기관, 단체의 후원을 받고 있다.

생태수도 일류 순천은 대자보(대중교통, 자전거, 보행) 도시의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대자보 도시는 자동차보다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순천시민의 자발적인 걷기 참여가 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양찬희 순천시약사회장은 “걷기 기부 캠페인은 시민의 건강, 기부자의 나눔정신, 수혜자의 행복을 다 느낄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의 참여와 후원으로 건강도시 순천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 걷기 기부 캠페인은 누적 걸음수 1억 보 달성을 목표로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걷기앱 워크온(Walkon) 순천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