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 잇따라 출시 ‘눈길’
상태바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 잇따라 출시 ‘눈길’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06.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조또·샐러드 등…CJ푸드빌과 협업, 지역 상생 협력 프로젝트 결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                                 /완도군 제공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완도 전복 활용 신메뉴. /완도군 제공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지역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가 잇따라 나왔다.

지난 23일 완도군에 따르면,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를 통해 출시됐다.

신메뉴는 크림 리조토에 버터로 구운 완도 전복을 올린 리조토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해산물 샐러드다.

바질 페스토의 깊은 풍미와 고소한 치즈가 완도 전복과 조화를 이룬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전남도와 완도군, 장성군, CJ푸드빌 등이 지난달 전복 소비 부진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이뤄졌다.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인 빕스와 다른 매장에서도 완도 전복을 활용한 신메뉴가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완도군과 금산군이 ‘지역 특산물 공동상품 개발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금산 인삼·완도 전복 삼계탕’도 개발돼 이달 말 출시될 예정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외식기업, 간편식품 제조기업 등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가정 간편식이나 레스토랑 간편식 등 수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해 전복 소비촉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