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AI 챗봇 시스템 10월 도입
상태바
순천시, AI 챗봇 시스템 10월 도입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6.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24시간 맞춤형 민원응대 서비스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가 24시간 맞춤형 민원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남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시스템을 도입한다.

22일 순천시에 따르면 인공지능(AI) 챗봇 시스템은 인공지능이 사용자와 채팅 형식으로 대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술이며, 시정문의에 대한 단순 상담 안내에서부터 민원 신청, 각종 시설예약 서비스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시는 인공지능(AI) 챗봇 도입을 위해 그동안 타 지자체의 운영 사례 조사와 순천시 챗봇 시스템 세부 메뉴 구성에 대한 검토를 마쳤다. 6월 개발에 들어가 오는 10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올해 개설하는 1단계 사업은 여권 신청 절차, 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안내, 폐기물 배출 방법 등 단순한 민원 및 질의에 대한 안내 위주의 정보제공 기능을 갖춘 챗봇 서비스 구축 사업이다.

내년 2단계 사업은 기존 챗봇 시스템을 고도화해 채팅창 안에서 직접 민원 신청, 각종 시설예약, 수강 신청 서비스 등 원스톱 민원 신청이 가능하도록 다른 시스템과 연계해 운영할 방침이다.

순천시 디지털정책과 관계자는 “챗봇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이 24시간 신속하고 빠른 민원 상담을 통한 시간 절약 등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