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관광취약계층 행복여행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순군, 관광취약계층 행복여행 참가자 모집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6.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까지 여행 신청 접수
화순 군청사 전경
화순 군청사 전경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6월 22일까지 신체적·경제적 이유로 여행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장애인의 여행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 취약계층 행복여행 활동 지원사업 여행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관광기본권 보장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여행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모집 대상은 장애인 34명과 저소득층 240명 등 총 274명으로 6월 9일부터 6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여행상품은 당일 여행상품으로 15만 원 한도 내에서 운영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은 동반 1인을 추가해 총 30만 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여행상품은 총 6개 상품으로(장애인 2, 저소득 4) 여행참가자가 여행상품 신청 시 선정된 여행상품 중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여행상품 신청은 6월 22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화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여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신체적·경제적 상황 및 코로나19 확산 등 여러 가지 제약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계층에게 아름다운 남도 관광지를 여행할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사업으로 내년에도 취약계층들이 행복한 여행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