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NOW 실렸다, 히트곡들만 엄선
상태바
'강남스타일' NOW 실렸다, 히트곡들만 엄선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1.20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싸이(35)의 지구촌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팝 컴필레이션 앨범 \'나우(Now)\'에 실렸다.
20일 EMI뮤직코리아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이 회사의 레이블인 \'캐피털\'을 통해 미국에서 발표된 \'나우 44\'에 수록됐다.
1998년 첫선을 보인 \'나우\'는 매년 그해 히트 팝 컴필레이션으로 이뤄진 앨범이다. EMI는 물론, 타 유통사의 곡들도 라이선스를 거쳐 싣는다. 지역별, 국가별로 수록곡에 다소 차이는 있다. 한국에서도 1990년대 후반 인기를 끌었다.
한국 가수의 노래가 미국 \'나우\'에 실린 것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앨범에는 \'강남스타일\'을 비롯해 빌보드 \'핫100\'에서 \'강남스타일\'을 뿌리치고 9주 연속 1위를 질주 중인 미국 록밴드 \'마룬5\'의 \'원 모어 나이트\', 제40회 아메리칸 뮤직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캐나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18)의 \'애즈 롱 애즈 유 러브 미\' 등 20곡이 담겼다.
24일자 빌보드 앨범차트 \'200\'에서 2위를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싸이는 프랑스 라디오 음악채널 NRJ가 주관하는 음악시상식 \'NRJ 뮤직 어워즈 2013\'에서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의 국제 신인\' \'올해의 국제 노래\' \'올해의 비디오\' 상을 노리고 있다.
시상식은 내년 1월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싸이는 22일 NBC 토크쇼 \'제이 르노의 투나잇 쇼\'에 출연하는 등 미국 프로모션에 들어간다. 12월16일에는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리는 미국 프로미식축구리그(NFL) 버팔로 빌스 대 시애틀 시호크스 경기의 하프타임에 등장, 5만 관중 앞에서 \'강남스타일\'을 부른다. 내년 1월9일 미국에서 열리는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2013\'의 \'올해 최고의 뮤직비디오\' 후보에도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