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완도군,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01.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3건 부서별 중점 추진 사업 등 점검·개선 방향 논의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 부군수, 부서장,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군정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17일, 18일까지 3일간 실시되며, 민선 8기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에 총 413건의 부서별 중점 추진 사업 및 신규 사업 계획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신 군수는 “지난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쳐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와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등 쾌거를 이루었으며, 광주~완도 고속도로 등 5건의 군 현안 사업이 국정 과제에 반영됐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올해는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해양관광 거점 도시 육성 ▲국립난대수목원 조기 조성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 조기 착공 ▲완도~고흥 간 해안관광도로 건설 ▲노화~소안 간 연도교 건설 ▲2023 전남 도민체전·장애인체전 등이 중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가뭄 극복 장기 대책 추진, 해양·산림 치유를 연계한 관광 활성화 방안,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수출 대책, 완도그대로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 촘촘한 포용 복지 정책 등 세부 사업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우철 군수는 “올해 우리 군 신년 화두인 비도진세(備跳進世)는 ‘도약할 준비를 하고 세상으로 힘차게 나아가자’라는 뜻이다”며 “그동안 쌓은 성과를 바탕으로 공직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완도 발전을 이뤄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