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브랜드 쌀,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상태바
장성군 브랜드 쌀,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12.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식회 개최…만족도 높아
내년 20ha 규모 시범 재배
장성군청 백암홀에서 열린 브랜드 쌀 시식회에 참석한 김한종 장성군수./장성군 제공
장성군청 백암홀에서 열린 브랜드 쌀 시식회에 참석한 김한종 장성군수./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도입 준비 중인 브랜드 쌀에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군은 최근 군청 백암홀, 광주과학기술원 제2학생회관 등에서 3회에 걸쳐 75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쌀 시식회를 열었다.

시식에 쓰인 쌀은 중간찰 계통으로, 장성군이 전국 최초로 재배를 시도하는 품종이다. 시식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은 5점 만점에 4.4점을 매겨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밥맛 만족도’와 ‘구매 의향’ 항목이 높게 나왔다. 만족도를 묻는 설문에선 5점과 4점을 준 응답자가 90%에 달했으며, 시식회에 참여한 360명의 광주 소비자 가운데 대다수인 331명이 ‘구매 의향 있다’고 답했다.

시식회에서 호평을 받은 만큼, 장성군은 2023년 시범 재배에 박차를 가해 대표 브랜드 쌀로 육성해갈 방침이다.

군은 2023년 20헥타르(ha) 규모 계약재배 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브랜드 쌀 육성을 본격화한다. 5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참여농가 장려금 지급 ▲현장 기술 실증 ▲쌀 성분 분석기 구입 ▲샘플 쌀 및 포장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후 네이밍 등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한 용역도 추진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좋은 밥맛을 가진 프리미엄 쌀을 우리 군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농가 소득과 장성 쌀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