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28회 녹색환경대상 ‘종합대상’
상태바
영광군, 제28회 녹색환경대상 ‘종합대상’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2.12.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 군민 환경보호 실천 이끌어
영광군은 지난 14일 제28회 녹색환경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군은 지난 14일 제28회 녹색환경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4일, 2022년 전남일보와 광주은행이 공동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한 제28회 녹색환경대상에서 ‘종합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녹색환경대상은 환경보전 의식 확산 및 실천에 공적이 있는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실천, 자연환경보전, 환경교육, 서한태환경상 등 4개 부문과 종합대상에 매년 각 1팀씩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공모에서 영광군은 ‘탄소중립2050’ 정책실현을 위한 ▲태양광·태양열 설치 지원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도시숲·꽃길 조성 ▲e-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등 환경 친화적인 군정을 적극 시행하고, 특히 분리수거 여건이 열악한 읍·면을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재활용 동네마당’을 설치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하는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종합대상 수상은 환경보전 의식 수준이 높은 우리 영광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군 환경 업무를 추진해 온 군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할 수 있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의 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