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위촉
상태바
고흥군,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위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4.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주타임즈] 류용석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최근 고흥군 보건소 회의실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171명을 위촉했다.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은 각종 감염병의 발생상황을 신속 정확하게 파악.분석하고 감염병 발생예방 및 확산 방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병의원, 약국, 학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취약지 이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감염병 유행 감시 및 질병정보모니터운영의 주요 임무, 활동요령 및 우리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감염병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모니터 요원들은 집단급식시설 종사자 건강상태를 수시 점검하고, 지역 곳곳에서 집단설사 환자 또는 감염병이 발생하거나 이상 징후가 발견될 때 즉시 군 보건소나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고하여 감염병 예방관리 확산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유행성 이하선염, 수족구병, 수두 등이 집단 감염병이 발병할 가능성에 대해 감염성 질환의 7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 감염병 없는 건강 고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매년 170여명씩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감염병 예방관리 확산 방지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