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로컬푸드 마인드 향상 교육 성료
상태바
순천시, 로컬푸드 마인드 향상 교육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4.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순천시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생산자단체 임원 로컬푸드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푸드는 '장거리 운송, 다단계 유통을 거치지 않은 지역농산물'로 유통단계 최소화로 생산자는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농산물을 사먹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업이다.

교육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로컬푸드 42품목 120개 작목반 임원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교육은 로컬푸드 사업의 성공적 추진방안에 대한 완주군 사례를 중심으로 이동걸 완주군 ㈜지역파트너 실장 특강과 함께 박한주 농촌지원과장의 로컬푸드 육성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동걸 실장은 완주군 로컬푸드 사업 성공에 대해 직거래장터와 로컬푸드 직매장 그리고 꾸러미사업 배달 등으로 설명하면서 무엇보다 로컬푸드 생산자들의 지속적인 마인드 교육이 사업 성공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조충훈 시장은 "순천시는 로컬푸드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조직개편 시 로컬푸드 담당를 신설, 현재 도농통합도시 특성을 살리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로컬푸드 생산자 단체 교육을 시작으로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밥상꾸러미, 전문 판매장인 직매장 등을 열심히 추진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행복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