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원구성 ‘민주당 독식’…당내 경선 그대로
상태바
전남도의회, 원구성 ‘민주당 독식’…당내 경선 그대로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7.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후보 등록은 민주당·진보당 2명
부의장·상임위원장 후보 민주당 단독
전남도의회 전경.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전경. /전남도의회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거와 원 구성을 위해 후보 접수를 마감한 결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자체 경선 결과대로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이 도의회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을 독식할 것으로 전망된다.

4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전체 의원 61명을 대상으로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 후보자 접수를 한 결과 의장 후보에는 민주당 4선 출신의 서동욱 의원(순천4)과 재선인 진보당 오미화 의원(영광2)이 등록했다.

1·2부의장 후보에는 3선 김태균 의원(광양3)과 재선 전경선 의원(목포5)이 각각 단독 지원해 사실상 확정됐다.

상임위원장 후보도 민주당 경선 결과와 같이 민주당 의원들이 단독 등록했다.

운영위원장 차영수 의원(강진), 기획행정위원장 신민호 의원(순천6),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최선국 의원(목포1),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철 의원(완도1),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이동현 의원(보성2), 농수산위원장 신의준 의원(완도2), 교육위원장 조옥현 의원(목포2)이 후보로 등록했다.

상임위원회 신청 결과 전체 의원 61명 중 농수산이 17명으로 가장 많았고, 안전건설소방 12명, 교육 11명, 경제관광문화 10명, 기획행정 6명, 보건복지환경 4명으로 나타났다. 1명은 신청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