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운동 실천과제ㆍ체험수기 공모
상태바
안전문화운동 실천과제ㆍ체험수기 공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3.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5월16일까지 접수
[전남=광주타임즈] 정재춘 기자= 전남도는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과 함께 지역의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공모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생활 속에서 묻어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실천과제’와 생활 주변에서 생생하게 경험한 ‘안전체험수기’를 모집한다.

공모 기한은 오는 5월16일까지 2개월간이며 도 누리집, 전자우편 등의 인터넷 매체와 우편접수의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전남도는 많은 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언론매체와 도 누리집 등을 통해 몇 차례에 걸쳐 적극 홍보하고 일선 시ㆍ군을 통해서도 적극 응모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도민 참여로 접수된 안전문화운동 ‘실천과제’와 ‘체험수기’는 공정한 절차를 통해 심사해 분야별 우수 제안자에게 소정의 상금(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도민이 제안한 소중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전남도와 지역 유관기관 및 주요 단체의 시책으로 적극 반영하고, 중앙정부 시책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최성진 전남도 안전총괄과장은 “정부 차원에서 교통, 사회, 생활,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안전문화운동이 펼쳐지고 있다”며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만이 선진 안전문화를 앞당길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