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히 듣고 혁신” 민주당, 오월영령 앞 ‘표밭 사수’ 다짐
상태바
“겸손히 듣고 혁신” 민주당, 오월영령 앞 ‘표밭 사수’ 다짐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2.05.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 등록 첫날, 출마자 90여 명 5·18민주묘지 헌화·분향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기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기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광주 지역 6·1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며 '표밭 사수'를 다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후보 등 90여 명과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강 후보를 비롯한 출마자들은 민주 묘지 참배에 앞서 '5·18민주정신이 대한민국입니다' 현수막을 들고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강 후보는 "민주당이 광주의 힘이 되겠다. 겸손하게 듣겠다. 시민으로부터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혁신해 나가겠다. 후보 등록 첫날을 맞이해 우리 후보 모두는 5·18 영령들과 광주 시민 앞에 다시 한번 다짐한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민주의문 방명록에는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겠다. 당당하고 빠르게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라고 적었다.

참배단 앞에 나란히 선 출마자들은 헌화·분향하며 오월 영령의 넋을 기렸다. 이후 2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민주당은 이번 6·1지방선거에서 광주에서 시장 후보와 구청장 후보 5명, 시 의원 22명, 구 의회 67명 등 총 97명을 공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