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교수사건 경찰 엄중 수사해야”
상태바
“조선대 교수사건 경찰 엄중 수사해야”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5.11 17: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힝령·금품요구 의혹’
조선대 불공정 해결 대책위 “경찰 수사에 학생들 침묵 종용”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조선대학교 공연예술무용과 임용 불공정 해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횡령·폭행·금품 요구 의혹을 받는 교수진에 대해 경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조선대 졸업생·교지편집위원회·지역 예술인들로 구성된 대책위는 11일 입장문을 내고 “비리 의혹이 불거진 두 교수에 대해 경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현재 A·B 교수는 조선대 무용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모아 경찰의 질문에 침묵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온라인 상에서 문제를 제기한 시간강사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교원 채용 비리의 정황을 알고 있는 직·간접 당사자들에게 해당 내용에 대한 증언을 할 수 없도록 2차 가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이 중 한 교수는 전 대학 재직 당시 제자를 상대로 무용단 입단 명목으로 금품을 요구, 현금을 전달 받았다”고도 주장했다.

대책위는 지난달 30일 조선대 해오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용과 A·B교수의 임용 불공정, 횡령, 학생 금품 요구·폭행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경찰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해당 교수들을 둘러싼 보조금 사업비 횡령과 부정 청탁 등 여러 의혹에 대해 들여다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선대 2022-05-12 06:30:27
임00 서0 비리백화점...
임묭비리 아들입시비리 논문대필 대리수업 보조금횡령 학생들 출연료착취 ...
금품수수 학생폭행...

피해자를가해자만들기 2차3차가해
이제는 증거인멸 까지...

시민 2022-05-11 21:53:54
금품요구 폭행 입시비리 임용비리 논문대필 대리수업...이해가안되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