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여행, 스마트하게 즐겨볼까?”
상태바
“장성 여행, 스마트하게 즐겨볼까?”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2.03.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황룡강·장성호 수변길서 AR 체험 서비스 등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 장성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에 스마트 관광 콘텐츠가 마련됐다.

군은 ‘증강현실 기반 스마트 빌리지 관광사업’을 통해 황룡강, 장성호 일원 5개소에서 증강현실(AR) 체험과 도보 관광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장성군이 지난해 선정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 ‘스마트빌리지 조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점마다 설치돼 있는 안내판 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상상 속에서나 가능할 법한 장면들이 눈 앞에 펼쳐지게 된다.

황룡강 힐링허브정원의 벽화 속 소녀가 살아나 꽃에 물을 주고, 서삼장미터널 인근에서는 귀여운 황룡이 출몰해 용돈을 뿌려 준다.

공설운동장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의 배경으로 하늘 가득 노란 꽃비가 내리고, 은행나무수국길에 가면 소원을 들어주는 은행나무를 만날 수 있다. 장성호 수변길 옐로우출렁다리에서는 환상적인 ‘행운의 무지개’와 마주할 수 있다.

관광객들의 여행을 돕는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증강현실에 기반을 둔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운영돼, 황룡강 꽃길을 걸을 때 도보 경로와 방향을 알려준다.

그밖에, 장성8경과 장성호 수변길에 얽힌 이야기를 음성 해설로 들을 수 있는 ‘오디(Odii)’ 서비스도 제공된다. 장성 전 지역이 담긴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 관광이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능동적인 대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