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공천신청 마감 15일로 연기
상태바
與, 공천신청 마감 15일로 연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3.0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귀국하는 김황식 배려 포석
[정치=광주타임즈] 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 신청 마감을 오는 10일에서 15일로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같은 방안에 공감대를 이룬 뒤 실무 차원에서 오는 15일로 연장하는 방안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박대출 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을 통해 "당초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신청 마감일을 오는 10일로 정했지만 시일이 너무 촉박하다고 하는 정치 신인들의 요구에 따라 오늘 원내대책회의 등을 통해 소속의원들이 연기를 공식으로 제기해 공천 신청 마감일을 연장하는 문제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당 일각에서는 김황식 전 국무총리를 배려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김 전 총리는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체류 중이며, 오는 14일 귀국해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부터 6월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 추천 신청을 받고 있다. 공천 신청 자격은 만 25세 이상으로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이 있는 사람이며, 책임당원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광역단체장은 중앙당사에서,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은 해당 시·도당에서 각각 추천 신청을 받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