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인기몰이’
상태바
장성군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인기몰이’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1.10.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회화·미술 등 24개 강좌 240여 명 참여 ‘큰 호응’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립도서관이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하반기 문화교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문화교실은 영어, 미술, 과학프로그램 등 총 24개 강좌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강좌별로 10명 남짓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어, 총 인원이 240여 명에 이른다.

먼저, 장성군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가운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강좌는 영어회화다. 재미있는 강의 진행과 수준별 1:1 맞춤 회화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기와 실험 위주로 이뤄지고 있는 미술, 과학프로그램과 학년별로 운영되는 독서동아리도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과학강연 ‘10월의 하늘’이 열릴 예정이다. 과학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밖에 ‘들’을 주제로 한 그림책 원화전시도 열리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당근유치원’이, 12월에는 ‘장군님과 농부’가 전시된다.

삼계도서관에서는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공감과 소통의 재미를 배울 수 있는 ‘아나운서 리더십 스피치 강좌’가 큰 주목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한 권의 책을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 등 4개의 강좌가 운영 중이다.

북이도서관은 ‘독서 토론’과 ‘신나는 역사놀이터’ 등 6개의 강좌를 열어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19 걱정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문화교실 참여에 관한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061-390-849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