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이순신 호국유적지 ‘관광 랜드마크화’
상태바
진도 이순신 호국유적지 ‘관광 랜드마크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2.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노레일과 100억 투자양해각서 체결
[진도=광주타임즈] 박성민 기자 = 진도군이 진도대교와 진도타워, 이순신 호국 유적지를 활용한 관광 자원화를 위해 한국모노레일㈜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군은 26일 오후 한국모노레일 본사 2층 회의실에서 이동진 진도군수와 민자유치 사업자인 한국모노레일㈜(대표 황무영),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모노레일㈜은 총사업비 100억원을 100% 출자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진도대교 인근 녹진광장에서 진도타워까지 320m 구간을 운행하게 되며, 2개소의 승·하차장과 차량 2량을 설치하고 1회 50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한국모노레일㈜은 2014년부터 공사를 시작, 오는 2015년경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진도군의 중요 관광자원인 진도대교, 울돌목 명량대첩지, 강강술래터, 벽파진 등 불멸의 호국 충혼이 서려 있는 이순신 관련 유적지와 연계된 사업인 만큼 또 하나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황무영 대표는 “한국모노레일㈜도 보배섬 진도군과 동반자의 관계를 맺은 만큼 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각오이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모노레일 설치 사업이 진도타워(높이 60m) 준공 이후 진도 녹진관광지 일대에 대규모로 방문하고 있는 관광객들의 수요를 감안해 중장기적으로 시너지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매년 10월경 전남도·진도군·해남군과 함께 진도대교 인근에서 ‘명량 대첩 축제’를 개최하는 등 충무공의 호국정신을 기릴 수 있는 역사적인 장소인 녹진 관광지의 발전 가능성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