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람중심 교통서비스
상태바
순천시, 사람중심 교통서비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2.2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귀가 서비스·첨단교통관리시스템 확장 구축
[순천=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순천시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시설물 확충, 친환경적인 주차공간 확대 등 사람 중심의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힘써 나간다.

시는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으로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교통 안전시설 확충으로 교통 문화 지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순천시는 불합리한 노선 조정 및 승강장 정비, 버스정보시스템 읍면지역 확대 운영을 추진한다. 또, 택시의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으로 안전한 택시 이용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홈페이지 제작과 안심귀가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QR코드 제작 등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5월까지 홈페이지 개발을 완료하여 시험 운영을 거쳐 올해 상반기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시내버스 이용이 많은 승강장을 대상으로 실시간 버스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을 읍면지역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는 올해 10억4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신호등과 차선, 안전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을 보수 정비하고, 기 설치된 교통신호등 254개소에 대해서는 철저한 유지관리와 신호등 연동화 공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첨단 교통시스템과 연계한 교통 신호체계를 개선하여 도로 위 정차시간을 줄여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시는 올해 금당상가 공영주차장과 원도심 시민로 주차장을 조성 100여 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주차공간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공영주차장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무료화도 추진한다. 올해는 강남로 제2주차장 등 4개소 주차장 무료화를 추진 77개면을 제공한다.

또 올해에는 시내버스 승강장 유지관리를 위해 공공근로 2명을 채용 불법 부착물을 제거하는 등 환경정비를 하고 있으며, 5억6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시내버스 승강장 25개소에 대한 신규설치 및 교체 작업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