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유용미생물로 친환경농업 선도
상태바
순천시, 유용미생물로 친환경농업 선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2.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농가로 보급 확대
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 활용
[순천=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순천시는 유용미생물의 활용을 통한 친환경 농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유용 미생물의 생산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지금까지 축산 농가와 시설하우스 재배 농가를 중심으로 활용되던 유용미생물을 일반 농가와 환경개선 및 악취제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생산량을 더욱 늘려가는 한편, 유용미생물 국유 특허 무상 사용권을 확보하여 친환경 농업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고 있다.

시는 올해 고추탄저병예방균을 활용하여 탄저병 없는 마을 육성 등 친환경 고추재배를 위한 공급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까지 공급해 오던 액체 상태의 친환경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농업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말, 펠릿형 유용 미생물 생산 설비를 올해 상반기에 구축 완료하여 액상과 분말 유용미생물을 함께 공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을 액상, 분말, 펠릿, 식용 등 다양한 형태와 용도로 생산하여 농가 사용 시 불편함을 없애고 여러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생산 기반을 확충할 예정이다.

순천시에서는 지난 2009년도에 유용 미생물 배양시설을 준공하고 광합성균을 포함한 4종의 유용 미생물을 생산하여 관내 시설 재배 농가와 축산농가 그리고 환경개선 악취 저감용으로 유용 미생물을 생산 공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