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삶에 위험요소 원치 않아”
상태바
추신수 “삶에 위험요소 원치 않아”
  • /뉴시스
  • 승인 2020.05.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B 개막 계획 우려

 

[광주타임즈] 한국인 메이저리거 추신수(38·텍사스 레인저스)가 메이저리그(MLB) 개막 움직임에 우려를 드러냈다.

미국 텍사스 지역지 댈러스 모닝 뉴스는 14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개막과 관련한 선수들의 우려를 전하면서 추신수와의 인터뷰도 소개했다.

추신수는 “내 삶에 위험 요소가 생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아직 우리가 모르는 것들이 있을 것”이라며 “(개막과 관련한)결정을 내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댈러스 모닝 뉴스는 “추신수는 3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메이저리그가 개막하면 선수들은 자신 뿐 아니라 가족의 건강도 걱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메이저리그 개막에 구단과 선수 간의 돈 문제만 얽혀있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메이저리그를 개막할 경우 선수들과 가족의 건강이 문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궤양성 대장염 진단을 받은 카일 깁슨, 당뇨병이 있는 브렛 마틴 등 기저질환이 있는 선수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위험도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깁슨은 “(개막할 경우)우리는 모두 내재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우리는 아직도 코로나19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