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상반기 2772억 재정균형 집행
상태바
여수시, 상반기 2772억 재정균형 집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1.1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서민생활안정 등 파급효과 높은 사업 중점
[여수=광주타임즈] 김종호 기자 = 여수시가 올해 일자리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방재정 균형집행을 적극 추진한다.

시는 올해 일자리 창출 사업과 서민생활 안정화 사업, SOC사업 등 재정 파급효과가 큰 사업들에 대해 재정균형집행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14년도 균형집행 대상 예산현액의 60%인 2772억원을 상반기에 집중 집행할 계획이다.

시는 효율적인 균형집행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을 꾸려 운영에 나선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매주 한 차례 이상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매월 한 차례 이상 조기집행 추진사항 보고회를 열어 집행성과를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이월사업과 계약절차가 단순한 소규모사업에 대해서는 이달 중 집중적으로 발주하고, 모든 사업에 대해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해 조기 발주토록 전면적인 지원전략을 구축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 재정균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지역 업체 자금난 해소와 경제회복에 따른 재정수입 증대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지방재정 균형집행 추진 결과 목표액 대비 113.7%를 달성, 전국 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5000만원의 상금을 받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