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불법 주차는 사회문제 절대 근절
상태바
[순천경찰서 남문파출소 진병진]불법 주차는 사회문제 절대 근절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1.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차량 등록 이천 만대를 앞두고 심각한 주차 문제가 크나큰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등록된 차량에 비해 수용 할 수 있는 주차장이 부족하여 도로상 이중, 교차로, 대각선 주차를 비롯, 골목길 이면도로에 이중,양방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아 심각한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아파트 진입구, 골목길 이면 소방도로에 이중주차 등 빽빽히 들어선 주차 차량으로 인해 화재 발생시 소방차 진입이 늦어 귀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등 더욱 더 큰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 대중매체의 보도를 봐도 이러한 기사를 많이 접하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내 생명이 중요한 만큼 타인의 생명도 중요한 것이다. 퇴근 후 차를 주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집 앞에 주차해야 하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조금 걸어가는 한이 있더라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 소방차 진입 여건이라 던지, 남의 차량이 잘 빠져 나갈수 있는가 등 주변 여건을 충분히 살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각 지자체에서 많은 예산을 들여 소방도로를 개설하면 그 곳은 소방도로가 아닌 주차장으로 돌변하곤 하여, 화재 발생시에는 분명 심각한 사태의 발생으로 이어지곤 한다.

소방차 진입이 늦어져 크나큰 재앙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꼭 살인을 하지 않았더라도 남의 고귀한 생명을 앗아간 원인 제공을 하였기에 중대범죄자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사는 사회! 모두가 귀중한 생명 및 원활한 자동차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불법 주차는 절대 하지 말것을 당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