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장석주 교수, 500만원 장학기금 ‘쾌척’
상태바
호남대 장석주 교수, 500만원 장학기금 ‘쾌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1만여명 대상 ‘정부 3.0’ 강의료 전액

[광주=광주타임즈] 정재춘 기자 = 호남대학교 장석주(경영학과) 교수가 올 한 해 동안 정부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하고 받은 ‘정부 3.0’ 강의료 500만원 전액을 호남대학교에 장학기금으로 쾌척했다.

‘정부 3.0’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고 정부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장 교수는 방학을 이용해 미래창조과학부,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농림부, 환경부, 국세청, 중소기업청, 우정청, 광주광역시청 및 각 구청, 전남.북 도청, 광주.전남 교육청 등 정부와 지자체 공무원 1만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친 바 있다.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장 교수는 “우수학생 유치와 면학지원을 통한 취업률 제고 등을 통해 호남대학교가 더욱 더 성장 발전하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장학기금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 교수는 현재 (사)한국벤처창업학회(등재지) 명예회장, (사)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벤처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으로 국회에서 특강을 하는등 한국의 벤처 정책과 산학협력단 시행령을 수립하는데 기여했으며, 사)한국창업보육협회 수석부회장과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정부연구개발 선정위원을 역임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