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인구10만 자립도시 만들기 '총력'
상태바
영광군, 인구10만 자립도시 만들기 '총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늘리기 시책 발굴 국민아이디어 공모

[영광=광주타임즈]임두섭 기자 =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인구10만 자립도시 건설을 위한 인구늘리기 시책 발굴 국민아이디어를 23일부터 2014년 1월 31일까지 39일동안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영광군 인구가 2012년 15년만에 감소에서 증가로 돌아선 이후 올해도 2년 연속 증가함에 따라 현재의 인구 증가세를 유지하고, 장기적으로는 10만 자립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 것이다.

군 관계자는 “전남 대부분의 시군이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농어촌지역으로 급격한 인구감소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영광군이 2년 연속 인구 증가를 가져온 것은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도 10만 자립도시 건설을 위해 다양한 시책 개발 및 투자유치, 귀농.귀촌을 통한 인구늘리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라며 많은 국민들이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이디어 발굴 참여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영광군 홈페이지(http://www.yeonggwang.go.kr) 공고/고시란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이메일(myluck@korea.kr) 또는 우편(전남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203. 영광군청 행정지원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공모 결과 우수 아이디어를 낸 18명(최우수 1, 우수 2, 장려 5, 참여상 10)을 선정하여 상품권과 영광군특산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