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2·동창생·사이비, 인터넷 다운로드 풀렸다…송사리 영화차트 1·2·6위
상태바
친구2·동창생·사이비, 인터넷 다운로드 풀렸다…송사리 영화차트 1·2·6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광주타임즈] 유오석·김우빈 주연 '친구2'가 20일 동영상 콘텐츠 다운로드 전문 사이트 송사리의 영화 부문 차트 1위에 올랐다.

'친구2' 2001년 '친구'의 속편이다. 전편에 이어 곽경택 감독이 연출했고 유오석이 주연했다. 17년 만에 감옥에서 나온 '준석'(유오성)이 세력을 다시 모으는 과정과 함께, 자신이 죽일 것을 지시한 '동수'(장동건)의 아들 '성훈'(김우빈)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관객 300만명을 모았다.

2위는 그룹 '빅뱅' 멤버 최승현이 주연한 '동창생'(감독 박흥수)이 차지했다.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을 지키려면 남으로 내려가 공작원이 되라는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소년의 운명을 담았다.

3위는 임창정·손은서 주연 '창수'(감독 이덕희)다. 징역살이 대행업자 창수가 한 여자를 사랑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비극을 다룬 누아르물이다.

연상호(35) 감독의 애니메이션 '사이비'도 6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수몰 예정지역인 마을을 배경으로 기적을 빙자해 주민들을 현혹하는 목사와 그의 정체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술주정뱅이 폭군,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사람들의 충돌을 통해 '당신이 믿는 것은 진짜'인지 질문을 던지는 사회 고발물이다.

4위는 '화이', 5위는 '관상'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