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춘 "민주·安, 더 큰 하나로 이어질 것"
상태바
박기춘 "민주·安, 더 큰 하나로 이어질 것"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민주당 박기춘 사무총장은 13일 내년 지방선거에서 안철수 신당과의 관계정립에 대해 "분열보다는 더 큰 하나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박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퍙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은 민생과 민주주의를 공통으로 지향하고 있다"며 "새정치를 구현해내기 위해서는 기존의 연대 방식보다 융합의 관점에서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 사무총장은 "융합은 과정에서 분열과 결합이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단언하긴 어렵습니다만 민생과 민주주의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는 협력적 동반자 관계의 틀을 유지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서울시장 선거에서 야권분열로 새누리당 후보가 당선될 수도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엔 "새누리당이 바라는 것이고 정치공학적인 접근방식"이라면서도 "그 과정과 결과 모두 새정치 구현과 거리가 먼 것이기 때문에 그 길을 걷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위적인 연대, 산술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비전과 가치를 나누는 융합의 방식으로 접근한다면 유권자들에게 더 큰 울림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프리미엄에 프리미엄을 더하는 보다 확실한 선거를 만드는 데에 민주당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