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 더늠길 '호응'
상태바
보성군, 제암산 자연휴양림 더늠길 '호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사업 추진
수변데크 포함 산악트레킹로드 5.8km 개통

[보성=광주타임즈] 최광주 기자 = 보성군(군수 정종해)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제암산 자연휴양림 더늠길(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이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 그리고 어린아이 때문에 제암산 등산을 즐기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2010년부터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지난 10월에 제암산자연휴양림에 수변데크를 포함한 산악트레킹로드 5.8km를 개통했다.

트레킹로드는 데크시설로 숙박시설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숲속의 집인 물빛언덕의 집, 차향기 가득한 집, 꽃향기의 집에서 진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15ha에 달하는 편백 군락지인 happy500고지를 지나 제암산 정상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삼나무 숲, 곳곳에 핀 야생화와 새소리, 물소리 등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며, 담안 저수지 물에 비친 산자락의 모습, 나뭇가지 그림자는 또 다른 정취를 느끼게 해 준다.

지난 주말에는 보행 보조차와 전동차에 몸을 의지하며 생활하시는 웅치면 담안마을과 해룡마을 어르신 40여명이 제암산자연휴양림 더늠길을 산책했다.

"젊었을 적에는 산에도 곧잘 다녔었는디 제암산이 바로 코앞에 있어도 다리가 아파서 등산은 꿈에도 생각을 못하고 내 생전에 언제 또 산에 올라볼까나 하고 포기하고 살았었는디 이렇게 군에서 좋은 시설을 만들어 논께로 다시 산을 올라보네" 라며 어르신들 모두 이구동성으로 "오메 좋은거" 하며 탄성을 자아냈다.

한편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연간 15만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등산객이나 숙박시설 이용객, 여름철 캠핑을 즐기기 위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보성군은 제암산자연휴양림내에 2009년부터 2014년까지 270억원을 투자해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 18동과 더늠길(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은 완료했고 짜릿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시설과 짚라인 시설, 학생들의 M/T와 직장인들의 워크숍을 위한 웰컴센터와 숲속교육관 조성사업이 한창 추진되고 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이러한 주변 관광시설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미래의 산실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고 즐길 수 있고, 보성을 찾은 관광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자연휴양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