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 학산파출소 3팀장 김도연] 연말연시, 편의점 등 강력사건 예방 철저
상태바
[전남 영암 학산파출소 3팀장 김도연] 연말연시, 편의점 등 강력사건 예방 철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지난 11일부터 내년 1월29일까지 80일간 경찰의 민생안전 및 법 질서 확립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심야 및 야간영업 시 단독 근무를 지양, 여성 혼자서 근무하지 않아야 하고, CCTV, 비상벨 작동 여부 및 CCTV 각도를 평소 확인하고 업소내부가 밖에서도 잘 보이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범죄 발생시 대처요령은 신속하게 비상벨, 무다이얼시스템을 작동해야 하는데, 주·야간 전화기를 카운터 땅 바닥에 내려놓고 사용하고,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범인이 눈치 채지 못하게 수화기를 발로차서 내려 놓아야 한다.

또한 범인을 자극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해야 하는데 “돈을 주게 되면 물어내야 합니다” 는 경제적 어려움 호소 등 범인을 흥분시키지 않는 방범으로 시간을 지연하면 3-5분 후에는 경찰관이 출동한다.

또한 범인의 얼굴 생김새, 복장, 말씨, 행동을 주의깊게 기억해야 한다.

끝으로 범인 도주 시 대처요령은 도주경로를 파악해 112로 신고하고 범죄 현장은 경찰관이 올 때 까지 최대한 보존하며, 범인의 인상착의, 번호판 등을 메모하여 경찰관에게 신고해야 한다.

특히 이 기간 중,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등 현금다액취급업소를 비롯, 재래시장, 각종 업체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도 경찰에서 홍보하는 내용 등을 토대로 일상 방범을 철저히 해 이번 연말은 암울한 소식이 없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