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단체 "대양산단 타당성 재검토해야"
상태바
목포시민단체 "대양산단 타당성 재검토해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광주타임즈] 박 찬 기자 = 전남 목포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대양산단 조성사업의 중단과 사업타당성 재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

목포경실련과 목포환경운동연합 등 목포지역 10개 시민사회단체는 6일 공동성명을 통해 "분양책임을 목포시 홀로 지는 것은 사업의 경제성과 타당성이 없음을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현재의 예정분양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출금의 상환책임을 출자자의 출자비율에 따라 분담하는 내용으로 재협약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재협상 과정과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해 한 점의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협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지방재정에 무리가 되고, 시민들의 부담만 키우는 방식이 유지된다면 즉각 사업을 중단하고, 사업타당성부터 다시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들은 "사업부지 책임분양 확약 동의안을 가결한 목포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책임을 통감해야 할 것"이라며 "이제는 시의회 상임위 차원의 접근이 아닌 시의회가 나서 조사특위를 구성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감사원은 최근 목포 대양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 "목포시만의 미분양 용지매입 대출금을 상환할 의무를 부담토록 한 것은 부적정하다"며 "사용비용과 사업위험을 민간참여업체와 분담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개정할 것"을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