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낙도 어린이 초청 문화 체험 행사
상태바
광주은행, 낙도 어린이 초청 문화 체험 행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광주타임즈] 양면수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김장학)은 4일 완도 금일동 초등학교 어린이 40여명을 광주은행 본점으로 초청해 ‘낙도 어린이 초청 문화 체험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경제교육과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섬지역 어린이들의 금융 지식을 넓히고 도심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광주은행 금융박물관 견학과 금융교실 참가, 기아자동차 공장 탐방 등 다양한 문화 체험행사가 포함 됐다.

특히 광주은행은 금융교실을 준비해 어린이들이 '용돈관리 방법' '저축과 투자이야기' 등을 알기 쉽게 배워가는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금융체험전시실에서 화폐의 변천사, 세계의 화폐, 키즈 은행 등의 체험 교육을 펼쳐 어린이들이 금융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금일동초등학교 방과후 학습에 사용할 탁구대 2대 등 200만원 상당의 탁구 용품과, 광주은행 여직원 모임인 개나리회에서 준비한 털모자, 장갑, 목도리 등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정신을 실천했다.

또한 참가 어린이들은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을 방문해, 자동차 생산의 생생한 현장을 탐방하며, 미래 자동차산업인의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인솔 교사로 참가한 금일동 초등학교 장원선 선생님은 "섬 지역 아이들이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광주은행에서 마련해주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 거리가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광주은행 홍보실 김경태 실장은 “광주은행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감으로써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며 희망을 나누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금융 교육을 비롯,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과 함께 웃는 든든한 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