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온라인마케팅 연매출 35억원 육박
상태바
완도군 온라인마케팅 연매출 35억원 육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광주타임즈] 전남 완도군은 29일 완도이숍 등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특산품 판매실적이 연매출 35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말 현재 쇼핑몰 매출실적이 32억40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액 27억4000만원보다 5억1000만원이 증가한 것으로 올 해말까지 35억원 돌파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해 보다 매출실적이 수직상승한 것은 명절과 계절별 판촉 이벤트, 오픈마켓 기획전, 고객맞춤형 배송 등 신뢰와 감성 마케팅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완도산 주요 특산품 명칭을 부여한 전국 1787명의 명예면장과 홍보대사 등 완도서포터들의 홍보활동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지난 해부터 전국 학교 영양교사들을 초청해 수산물 생산현장과 제조과정을 직접 둘러보는 팸투어를 실시한 것도 주효했다.

완도군은 지역 생산업체와 공동으로 최고 인기상품인 구이김, 멸치, 염장미역, 염장다시마를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 판매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에서 완도 특산물 판매 시장개척을 꾸준히 전개하고 완도이숍이 국내 온라인 시장을 대표하는 최고의 특산품 전문 쇼핑몰이 되도록 차별화된 판매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