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해조류 관련 관계자 완도투어 '눈길'
상태바
국내 해조류 관련 관계자 완도투어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적극 협력

[완도=광주타임즈] 정현두 기자 = 국내 해조류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해조류박람회가 열리는 완도에서 팸투어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완도군에 따르면,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후원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사)한국식품수출입협회, (사)대한화장품협회, 한국제약협회, (사)한국급식.외식협회 등 국내의 해조류 관련 유명 기업, 연구기관, 대학 관계자 등 30명이 지난 17일부터 2일 동안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팸투어 참여자들은 해조류박람회 주제관 신축현장, 해양바이오연구원, 해조류 및 전복연구센터, 조선대 해양연구교육센터 등 완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생물클러스터 구축현장을 돌아 봤다.

박람회 주제관 건립현장에서, 해조류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의 식량 대체자원 및 산업으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는 박람회 개최 배경 설명에 공감하고 전폭적인 지지와 참여의지를 밝혔다.

투어 참여자들은 다시마면장 등 완도군 명예면장으로 위촉받은 자리에서 영원한 완도군 서포터즈가 될 것을 약속했으며 해조류 기능성 연구업체인 (주)코시드바이오팜 박성민 대표는 박람회 입장권 사전구매약정서도 전달했다.

솔거교역 이해원 대표는 팸투어를 통해 "해조류가 미래 식량 및 에너지 등 대체자원으로서의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공감했으며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