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지역 기업체 대상 클러스터 창조CEO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대, 지역 기업체 대상 클러스터 창조CEO 교육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9.1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단 입주업체 CEO 창조경영 마인드 함양으로 기업경쟁력 강화

[목포=광주타임즈]= 국립목포대학교(고석규 총장)는 이달 12일부터 12주 동안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 2층 포럼룸에서 지역산업단지 입주업체 CEO를 대상으로 “기업 CEO의 창조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산학협력프로그램으로 단지 내 입주업체 CEO를 대상으로 한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과정 공모사업에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박순영 단장) 이 제안하여 수주한 사업이다.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과정을 통하여 창조적 혁신 수요 증대에 따른 기업의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CEO(경영진)들의 창조적 마인드 함양과 국가 산단 내 클러스터와 인근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 이노베이션과 미래 창조, 기업과 대학 간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중소기업 품질경영, 신사업창출 기획, 마케팅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인문학(고전)으로 읽는 리더쉽, CEO가 알아야 할 품질경영,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및 포지션닝, CEO가 알아야 할 회계 및 절세방안, 창조경영과 지속가능 경영 등으로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또는 목요일 오후 6시 30부터 9시 30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김옥선 지사장)와 함께 진행 된다.

목포대학교는 지역기업과 산학협력을 위하여 LINC사업단 내에 기업지원센터를 두고 ▲산학협력협의체를 통하여 기업과 대학 간의 협력체제 강화, ▲기업 맞춤형 ALL-SET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 애로기술 지원, 기술지도, 기술이전, 경영컨설팅, 국내외 전시회 참여 제품소개 및 홍보 등 마케팅 지원, 국내외 특허 및 상표권 출원 등 지식재산권 등록 지원 ▲공용장비운영을 통하여 기업이 보유하기 어려운 고가의 장비와 산업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를 구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 박순영 단장은 “지역의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여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학의 우수기술을 기업체에 이전하고 또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의 취업난을 해소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