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1박2일! 발명캠프' 개최
상태바
광양, '1박2일! 발명캠프'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8.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일, 백운학생야영장서 과학인재 육성
[광양=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광양시(시장 이성웅)가 여름방학을 맞아 8일부터 9일까지 옥룡면 백운학생야영장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1박2일! 발명캠프」를 개최한다.

「1박2일! 발명캠프」는 발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통한 발명품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과 성취욕을 향상시켜 미래 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실시된다.

이번 발명캠프에서는 발명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기초지식을 교육함으로써 발명의 기법, 여러 가지 발명품이 발명되기까지의 과정, 지식재산권 등록 이유와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과학마술 및 게임을 통해 마술속에 담긴 과학적인 요소를 배우고, ‘재미있는 롤러코스트’ \'진동로봇 경주하기’ ‘그림악기 연주하기’‘로봇과 K-nex의 만남’‘3D 입체사진’‘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등 참가가족이 함께 발명품을 조립, 조종하면서 느낀 점을 발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부모와 함께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발명에 대한 이해는 물론 가족화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1박2일! 발명캠프」는 광양시가 전남 최초로 지식재산도시 선정 3차년도를 맞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여름방학기간동안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