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9기 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가져
상태바
구례군, 제9기 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 가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2.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먹거리 생산 위한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난 1일 구례군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군수와 수료생 등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구례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2009년부터 운영하여 올해로 아홉 번째로 졸업식이 열린 구례군친환경농업대학은 이날 수료한 52명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12개 과정 498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여 지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년의 과정 중 전문 교육, 현장 실습, 현장 연찬 등 75% 이상 수강한 52명의 교육생에게 졸업장을 수여하였으며, 특히 학생장으로 활동한 양선숙 씨와 자치활동에 공로가 많은 김정연, 김용일 씨가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친환경농업대학장인 서기동 군수는 축사를 통해 “FTA 이행, 쌀 수입개방, 농촌의 고령화 등 지금 우리 농업이 처해있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분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이 위기를 지혜롭고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례군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2018년에는 농업의 여건이 변화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농산물 생산뿐 아니라 가공‧판매로 농가의 부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4차 산업 육성을 위해 농산물가공반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