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선 6기 공약 이행률 86%
상태바
함평군, 민선 6기 공약 이행률 86%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3.0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개 사업 중 40건 완료…부진한 뱀장어 유통센터 상반기 추진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안병호 함평군수의 민선6기 공약사업이 86.4%의 추진율을 보이며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 건설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7일 안병호 군수 주재로 민선6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말 기준으로 6대 분야 67개 사업을 점검했다.

그 결과 완료 40건, 정상추진 26건, 부진 1건으로 전체 이행률 86.4%로 조사됐다.

완료된 사업은 함평천지종합복지관 조기 완공, 손불면 노인복지센터 건립, 교육예산 지원 확충, 로컬푸드직매장 설립, 양파기계생력화 사업 등 40개다.

명암축산특화농공단지 조성, 신광면노인복지센터 건립, 함평읍 내교지구 정비사업, 읍면소재지 및 권역별 종합정비사업, 농어촌 마을하수도 및 하수관거정비사업, 함평우시장 및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등 26개 사업은 순조롭게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수산물(뱀장어) 유통물류센터 조성사업은 사업자 선정과 부지확보 문제로 잠시 지체되었으나, 군이 직접 사업을 시행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해 올해 상반기 중으로는 정상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안병호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이를 모두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점검결과를 군 누리집에 게재하는 한편, 분기마다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상·하반기에는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해 신뢰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