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문화·여행주간’ 통큰 이벤트 多
상태바
여수시, ‘문화·여행주간’ 통큰 이벤트 多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9.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8일 운영…진남관 등 주요 관광지 휴무 없이 개방
빅오쇼 40% 할인·한복 착용시 2층버스 무료 등 진행

여수 빅오쇼
[여수=광주타임즈]강명수 기자=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운영한다.

시는 추석 연휴를 전후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지역관광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주요 관광지를 휴무 없이 개방해 여러 가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휴기간 내내 진남관, 향일암 등 문화유적지와 전라좌수영거북선, 하멜전시관 등의 관람시설을 개방하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박람회장의 아쿠아플라넷과 빅오쇼 등도 정상 운영된다.

오는 9일부터는 박람회장 내 전시홀과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이 열려 15개국 357명의 국내외 작가들이 출품한 동양화, 서양화, 공예, 서예, 영상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9일부터 17일까지 지상 최대의 해상 분수쇼인 빅오쇼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EDG)에서는 윷놀이와 제기차기, 떡메치기, 투호, 굴렁쇠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갤러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글과 함께 게시하면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한가위 퀴즈 이벤트를, 앰블호텔은 송편만들기와 한복체험, 특선 디너 뷔페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수시도 한복을 입은 사람에게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 ‘여수 관광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정상요금의 5~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127개 업소(관광지 7, 음식점 33, 숙박 79, 기타 8)를 이용할 수 있다. 여수관광홈페이지(www.tour.yeosu.go.kr)나 모바일(tour.yeosu.go.kr)에서 할인쿠폰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그리고 맛깔스런 음식으로 소문난 여수에서 특별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