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순천 웃장국밥 데이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오늘 순천 웃장국밥 데이 “맛보러 오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9.0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특화거리 지정 후 첫 행사…1천원 할인·나눔 행사 진행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8일 순천 웃장국밥 골목 일원에서 ‘2016 순천 웃장국밥 축제’를 개최한다.

국밥축제는 순천시가 원도심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 매년 웃장 상가번영회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웃장국밥이 전라남도 1시군 1남도음식거리 공모를 통해 음식특화거리로 지정되고 열리는 행사라 그 의미가 크다.

6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웃장 국밥은 일반 국밥과 달리 ‘돼지창자’를 사용하지 않고 ‘삶은 돼지 머리’에서 발라낸 살코기만을 재료로 사용해 그 국물 맛이 깔끔하고 뒷맛이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 그릇에 7,000원 짜리 국밥 2인분을 주문할 경우 수육 1접시를 무료로 제공해 그 맛과 푸짐함이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웃장 국밥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브랜드로서의 기반강화를 위해 국밥 1,000원 할인행사와 국밥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초대가수 공연을 비롯한 관광객 노래자랑, 윷놀이 등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국밥 축제인 만큼 시민들이 행사에 많이 동참해 지역 축제를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 웃장은 지난 8월 현대화사업을 통해 쾌적한 시설과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방문객들이 편의를 위해 주차장 64면을 추가로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