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창업농교육…6차산업 육성 박차
상태바
담양군 창업농교육…6차산업 육성 박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접수…25~6월 24일까지 7회 집중 교육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이 소규모 농식품 가공 창업농교육 실시를 시작으로 6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소규모 농식품 가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30명을 선발해 가공, 유통, 판매 관련 농식품 산업의 이해를 돕는 기본 교육과 함께 농식품 가공 이론, 식품위생 및 품질관리 매뉴얼, 농식품 가공 창업관련 지원제도 안내, 창업 관련 서류작성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신규 6차 산업 사업을 육성해 나간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 6차 산업화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창업농을 육성해왔으며 지난해에는 35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10개 교육 강좌를 운영해 아로니아, 포도 등 2개 품목에서 창업농을 육성했다.

또한, 농식품 가공기술 개발을 위한 전담 지도사를 배치함으로써 군의 특산품인 딸기, 포도, 블루베리, 복분자 등 주요농산물 생산 계층의 요구에 부응한 현장학습을 강화해왔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7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를 받아 오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7회에 걸쳐 집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농식품 창업농 교육을 시작으로 생산, 가공, 외식, 유통 등 여러 분야를 융복합화해 6차 산업화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신청에 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061-380-343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