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가고 싶은 섬’성공 다짐
상태바
전남도 ‘가고 싶은 섬’성공 다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6개 섬 추진協 150여 명 연합회 발대식
[전남=광주타임즈]서영서 기자=전남도는 7일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가고 싶은 섬’ 가꾸기 목표와 수단을 공유하고, 주민 간 소통의 자리를 만들기 위한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가고 싶은 섬’ 연합회 발대식에는 6개 섬 114명으로 구성된 섬별 추진위원회 간 상호 정보교류와 선의의 경쟁,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는 등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의 성공 추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섬마다 주어진 환경과 추진 과정이 다르고, 저마다의 고민도 깊어가는 시기인 점을 고려할 때 본격적인 사업을 실행하기 전에 이뤄지는 이번 만남은 서로의 고민과 해법을 공유하는 남다른 의미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발대식에서는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의 추진상황 경과보고에 이어 주민 대표가 자신의 섬별 팻말을 들고 무대로 입장하고, 섬별 추진협의회 소개 및 인증서 수여가 이뤄지며, 섬 주민이 직접 소개하는 우리 섬마을 자랑 시간이 주어져 사업의 주체가 행정이 아닌 주민 스스로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의 다짐과 손 펼침막을 이용한 소박한 퍼포먼스도 있을 예정이며, 이어 윤미숙 전라남도 섬 가꾸기 전문위원이 ‘섬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주민들의 이해와 실행을 돕기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