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홍길동축제 성료
상태바
장성 홍길동축제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10만 인파, 청소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5월 첫날부터 3일까지 전남 장성 홍길동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장성 홍길동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장성군이 주최하고 장성군 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3일 동안 1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주무대를 기존 풋살경기장에서 분수대 광장으로 변경하고 가수공연 등 소모성 행사는 과감히 줄이는 한편 홍길동 관련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수요자 입장에서 축제를 진행했다는 호평을 얻었다.

'홍길동과 함께하는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홍길동축제만의 차별화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축제 전야에는 군민 화합 노래자랑과 불꽃쇼가 열렸고 축제 기간에는 ▲창극 홍길동 ▲상무대 음악회 ▲홍길동 동아리공연 ▲홍길동 4D영상체험 ▲해동통보 체험 ▲내가 만드는 홍길동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특히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에서는 참가팀들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주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향토음식점과 농특산품 판매장도 인기를 끌었다.

유두석 군수는 "황금 연휴를 맞아 축제에 많은 가족 관광객들이 오셔서 성황을 이뤘다"며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은 계속 보완해 나가고 지속적인 변화를 모색해 축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