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상태바
장성군, 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272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올 한해 성공적인 농업 설계를 위해 추진한 '201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27일까지 실시한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새로워진 농정시책과 유용한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업과 벼농사, 주요 밭작물 등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총 2,272명의 농업인이 참여했으며, FTA 등 농산물 개방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올해 영농계획을 수립하는 데 참고하기 위한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수도작과 고추교육 등 현장중심 교육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중요 과목마다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과 현안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져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민선 6기 들어 농업인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군 조직개편 시 농정분야를 확대 개편한 것이 이번 교육의 효율적인 추진에 적잖은 도움이 됐다는 분석이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득에 유리한 품목인 곶감과 양파, 딸기, 베리류 등의 브랜드화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농업현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현장중심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