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31사단, 사회복지협약
상태바
육군 31사단, 사회복지협약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軍사회복지사협회-두암종합사회복지관 MOU

[광주=광주타임즈]박찬 기자=육군 제31보병사단(이하 사단)은 19일 사단 사령부에서 한국軍사회복지사협회(이하 협회) 및 두암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과 군내 사회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병들의 ‘삶의 질’ 향상과 밝고 건전한 병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권혁신 사단장과 이홍윤 협회장, 이영길 복지관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단은 부대 내에 복지업무를 관장하는 ‘軍사례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설치하고 이를 통해 병영내 복지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복지관과 협회는 센터와 연계해 장병들에 대한 복지교육과 인권교육,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저소득가정 장병에 대한 경제적인 도움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병에 대해서는 일시적인 문제해결이 아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된 가운데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세 기관은 이와 병행하여 군 사회복지와 관련한 학술적 연구도 병행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한 군사회복지 분야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권혁신 31사단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민간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군에 접목하여 장병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밝고 건강한 병영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면서 “협약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