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나비쌀, 고품질 브랜드 쌀 종합평가 ‘2위’
상태바
함평 나비쌀, 고품질 브랜드 쌀 종합평가 ‘2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번째 고품질 쌀 선정, 전국 최고 쌀 입증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함평나비쌀이 농림축산식품부와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추관하는 ‘2014 고품질 브랜드쌀 종합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고품질 브랜드 쌀 종합평가는 전국에서 생산된 쌀을 대상으로 최고 품질의 브랜드 쌀 12개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소비자단체가 전국 매장에서 직접 수거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평가, 전문가와 소비자의 식미평가, 서류와 현장심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친다.

함평통합RPC(대표 김근종)가 생산하는 함평 나비쌀은 2008년과 2011년, 2012년에 이어 4번째 고품질 브랜드 쌀로 선정됐다.

특히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도 8회나 꼽혔으며, 2011년부터 4회 연속 전남 대표 쌀에 선정된 바 있다.

함평군은 그 동안 품질이 뛰어난 쌀을 생산하기 위해 품종 선택에서부터 재배, 건조, 보관,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 왔으며, 친환경 쌀 전문도정시설 등 시설현대화를 추진해 왔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생산된 함평 나비쌀은 풍부한 식감과 깊은 맛으로 심사위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지난 9월 현장평가에서 심사위원들이 생산과 미질 관리시스템에 만족했다”며 “평소 품질과 매장관리에 성실히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