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상태바
담양군,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여명 참여…사랑과 희망나눔 문화 확산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은 떠나가는 가을 길목에서 건강도 다지고 사랑과 희망나눔의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를 열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군은 최근 ‘사랑한걸음 희망한걸음 함께 나누며 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메타세쿼이아길 달팽이 걷기대회’가 열려 이기환 부군수를 비롯해 사회단체, 다문화가족과 주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의 참여 속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자연과 힐링(대표 최영규)이 함께 마련한 이번 걷기대회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인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열려 몸과 마음의 힐링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식전행사에는 우도농악 공연과 한우리 난타공연, 생활체조 연합회 에어로빅 시연에 이어 최영규 대표가 강미연 외 2명의 다문화가족에게 선행상을 전달했다.
걷기대회는 추성경기장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관방제림→굴다리→메타세쿼이아 길→금월교를 반환해 되돌아오는 왕복 6km 구간으로 약 90분이 소요됐다.

또한, 기초검진과 건강상담 부스, 사랑의 엽서쓰기, 참가자 중 연인 100쌍에게 초상화 그려주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이 마련돼 큰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행사 후 ‘정준호의 사랑의 밥차’에서 따뜻한 떡국을 나눠줬으며, 경품추첨을 통해 다문화가족 및 참가자 80여명에게 자전거와 전기제품 등을 제공했다.

한편 이기환 부군수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계절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걷기대회가 열려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