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교육환경개선위원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 교육환경개선위원회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교육사업 지원계획 심의
[광양=광주타임즈]정광훈 기자=광양시가 13일 시청 재난안전 상황실에서 교육환경개선위원회를 개최해 2015년도 교육사업 지원계획을 심의했다.

이번 교육환경개선위원회에서 심의한 2015년 교육사업 지원계획은 최근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민선 6기를 맞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해 더욱 발전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자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한 토론회와 교육청·학교 등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반영한 내용으로 75개 사업 46억8400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내년도 교육지원사업은 고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초·중·고 저학력 학생의 기초학력 증진, 인성함양, 진로진학체험 및 컨설팅, 창의융복합인재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선택과 집중을 통한 명문고 육성과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전문계고 학생의 조기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공모제를 도입 우수동아리 육성을 위해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교육환경개선위원회에서 심의·검토된 내용들을 종합해 2015년 교육환경개선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밖에 교육환경개선 사업비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무상급식비를 내년에도 47억3800만원을 투자해 고등학교까지 지원해 교육복지를 실현해 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지원을 통해 학교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 교육복지 실현을 통해 명품 교육도시로서 경쟁력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